한국과 파라과이 중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각 브라질, 칠레를 상대로 1-5 패배, 2-0 승리를 거둔 한국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6월 A매치 4연전의 3번째 경기, 파라과이와 평가전을 치릅니다.
파라과이 전력
대한민국 대표팀과 맞대결을 펼칠 파라과이 대표팀이 한국 공기를 마셨습니다. 파라과이 축구 협회(APF)는 6일(한국시간) "파라과이 대표팀이 대한민국과 맞대결에 대비한 훈련에 돌입했다"라고 전했습니다.
APF는 "경기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6일 대표팀은 화성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기예르모 바로스 스켈로토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공을 이용한 움직임과 속도를 끌어 올리는 워밍업에 임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어서 전술적인 수비 훈련을 진행했으며 공격, 공의 이동과 패스 정확도 훈련을 진행했다. 이후 스트레칭과 크라이오테라피(짧은 시간동안 극저온에 노출시키는 방식)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다음 훈련은 7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파라과이 승률
파라과이 대표팀은 2022년 들어 상당히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우루과이를 상대로 0-1로 패배한 뒤 2월 브라질에 0-4 대패를 당했습니다. 이후 3월 에콰도르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지만, 5일 뒤 페루에 0-2로 일격을 당했습니다. 또한 지난 2일 일본과 치른 경기에서는 1-4로 무너졌습니다.
파라과이 손흥민 평가
손흥민(30·토트넘)이 A매치 다음 상대 언론으로부터 직전 경기를 칭찬받았습니다. 세계랭킹 29위 한국은 50위 파라과이와 10일 오후 8시부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대결합니다.
파라과이 일간지 ‘디아리오 라나시온’은 “한국은 세계랭킹 28위 칠레를 홈에서 2-0으로 이겼습니다. 손흥민은 추가 골을 넣었을뿐 아니라 돌파, 터치, 득점 기회 창출 등 (공격수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서 활약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디아리오 라나시온’은 손흥민이 후반 추가 시간 1분 성공한 직접 프리킥 득점이 A매치 100번째 출전을 자축하는 의미가 있다는 것도 파라과이에 소개했습니다.
“골 없이 끝났다면 (한국은 승리했어도) 손흥민 개인에게는 고약한 하루였다. 그만큼 득점이 나와야 하는 퍼포먼스였다”며 평가한 ‘디아리오 라나시온’은 “한국이 칠레의 리듬에 더디게 적응하다가 경기를 지배한 것은 손흥민 공헌이 가장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디아리오 라나시온’은 전반 12분 황희찬(26·울버햄튼)이 넣은 선제 결승골을 “상대 수비진에 직선적으로 부딪혀 얻어낸 짜릿한 득점”이라며 높이 사기도 했습니다.
한국 파라과이 중계 바로가기
TV CHOSUN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 A매치인 한국-파라과이 전을 오후 7시 50분부터 독점 생중계합니다.
그러면서 밤 7시 50분에 방송되는 대한민국 축구 A매치 한국과 칠레전 경기로 인해 방송 편성이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TV CHOSUN 국가대표 축구 A매치 독점 중계
broadcast.tvchosun.com
한편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파라과이전 보여줄 카드섹션 문구는 ‘GO! KOR 22!’입니다. 경기 날짜가 2002년 월드컵 미국전과 같은 6월 10일임을 감안해, 당시 ‘붉은악마’의 카드섹션 문구 ‘GO! KOR 16!’에서 따왔습니다. 그때는 16강 진출을 염원하며 만든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향해 나아가자는 뜻에서 22로 바꿨습니다.
한국은 14일 세계랭킹 32위 이집트와 홈경기로 6월 A매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7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9월 2차례 평가전 후 오는 11월 개막하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본선에 참가합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
한국 축구 국가대표의 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칠레전이 끝나고 한국 국가대표팀의 다음 축구 경기 일정이 궁금하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국 파라과이 파라과이와는 6월10일 금요
choice-cho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