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시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저도 예전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주민센터가 집에서 멀어지거나 직장 때문에 시간 맞추기가 힘들어져서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하는데, 오늘은 이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예전에는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정부24 민원서비스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은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정부24 민원서비스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정부24 민원서비스에 접속을 하고 상단 카테고리에서 "로그인"을 클릭해줍니다.
정부24 로그인
간편인증, 공동 인증서/금융인증서 중 지참하고 있는 인증서로 선택을 하여 로그인 합니다. 또한 "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하여 정보동의 후 비회원 정보 입력 후 로그인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대로 로그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부24 자주 찾는 서비스
로그인 후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줍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제일 많이 신청하는 민원서비스 목록입니다.
정부24 민원서비스는 주민등록등본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부24 민원신청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교부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을 하면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신청서 작성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신청서에 처음 표시되는 것은 주민등록상의 주소가 표시됩니다.
다음으로 발급 형태에는 발급, 선택 발급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선택을 하고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작성이 되어 발급이 되고, 선택 발급은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과 세대 구성 정보, 주민번호 뒷자리, 세대 구성원 이름 표시등 표기 방법을 선택을 하여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으로 자동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민원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완료로 표시가 되었다면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문서출력 상세페이지 화면을 보여주는데요. 발급은 "인쇄" 버튼을 클릭을 하면 바로 주민등록등본이 출력이 됩니다. 또한 PDF로 저장을 하여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민등록등본 신청 후 3개월까지 효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고 헷갈릴 수 있는데, 한번 해보고 나시면 쉬울 것입니다.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을 하면 수수료가 발생 하지만 인터넷발급은 인증서나 비회원으로 신청을 하면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소득자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0) | 2022.05.22 |
---|---|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제도 신청방법 (0) | 2022.05.22 |
부산청년 기쁨두배 저축통장 신청방법 (0) | 2022.05.21 |
연차휴가일수 계산방법 및 연차유급휴가 (0) | 2022.05.21 |
선원 건강검진비 지원 신청방법 (0) | 2022.05.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