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전 쇼트트랙 선수 김동성 근황

by HaDa, 하다 2022. 2. 23.

 

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

전 쇼트트랙 선수 김동성의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쇼트트랙 선수로서는 신장이나 체격이 딱 알맞게 좋은 편으로 스피드, 지구력, 테크닉, 강한 정신력 등 당시 선수들보다 한 단계 위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국제대회에 데뷔한 이후로 중-장거리 최강자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국 선수들이 좀처럼 힘을 못 쓰는 500m에서도 세계선수권에서는 금메달과 은메달을 한 개씩 받았을 정도로 약한 편이 아니었으니 거의 올라운더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전명규의 평에 따르면 운동선수의 피지컬을 타고난 전형적인 천재형의 선수라고 합니다.

 

빼어난 실력과 아폴로 안톤 오노 사건으로 인한 동정표로 국민영웅으로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지만, 여성 편력에 관련된 논란들로 인해 입지가 (본인 말을 빌리자면)'국민 역적' 수준으로 추락한 상태입니다.

사실 그의 부부 관계나 여성 편력에 관한 말들은 조금씩 있어왔고 불륜 논란에 휩싸인 스포츠 스타가 국내에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김동성의 경우 불륜 상대로 지목된 여성들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주범 측 관계자 중 하나이거나, 친어머니를 죽이려고 한 패륜아 등 반인륜적이고 부도덕한 범죄자라는 것 때문에 더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
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


특히 장시호와 함께 최순실의 집에 얹혀 살거나 살해청부 여교사라는 여성으로부터 수억 원어치의 선물을 받아내는 등의 행적으로 돈 많은 범죄자들만 노리는 제비족이라는 비아냥까지 들었습니다.

 

2012년 5월 워싱턴 포스트는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미국에서 제자 폭행 혐의로 코치 자격을 박탈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쇼트트랙 레전드 김동성으로 1998 나가노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따냈고 2002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에서 6관왕에 오르며 한국 쇼트트랙을 이끌었던 김동성은 2005년 은퇴 후 미국으로 건너가 지도자 생활을 했습니다. 이레 앞서 김동성은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서 미국의 안톤 오노에게 금메달을 빼앗기며 온 국민의 위로를 받았습니다. 김동성은 당시 남자 1500m 결승전에서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으나 오노의 '할리우드 액션' 때문에 실격 처리돼 금메달을 빼앗겼습니다.

 

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김동성 근황

 

버지니아주와 메릴랜드주 등에서 코치 생활을 했던 김동성은 자신이 가르치던 제자들을 하키 스틱으로 폭행하거나 감금했다는 이유로 학부모들로부터 고소를 당했습니다.

 

김동성의 아내 인민정은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금은 배달 타임^^”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택배 파업으로 불가 지역은 웬만하면 직접 배달로 저희가 보내드립니다. 지금은 배달타임 열심히 살기^^”라고 덧붙였습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상자를 든 채 배달을 위해 길을 찾고 있는 김동성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한편 인민정은 최근 남편 김동성이 전 부인에게 줘야 할 양육비를 자신이 대납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인민정은 "발목 잡혀 있는 양육비 꼬박꼬박 잘 보낼 수 있게 과일 팔이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1400만 원 저에게 너무나 큰돈입니다. 그러나 당연히 줘야 하는 양육비를 못 줬기 때문에 사채 빚을 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슬리피 결혼, 예비신부

 

슬리피 결혼, 예비신부

트로트가수 겸 래퍼 슬리피가 결혼을 앞두고 예비신부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2월 21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스페셜 MC로 슬리피가 출연했습니다. "벌써 예비신랑

choice-choi.tistory.com

 

 

현빈 손예진 야외결혼식 장소

 

현빈 손예진 야외결혼식 장소

배우 현빈과 손예진 커플이 오는 3월 말 서울 워커힐호텔 애스톤 하우스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21일 두 사람이 서울 광진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야외 결혼식을 올린다

choice-choi.tistory.com

 

 

전현무 이혜성 결별

 

전현무 이혜성 결별

방송인 전현무와 이혜성이 결별하며 공개열애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단, 여전히 서로 든든한 조력자로 남습니다. 2월 22일 SM C&C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전현무, 이혜성이 최근 결별했다"라고

choice-choi.tistory.com

 

그리드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대헌 치킨 연금  (0) 2022.02.24
영탁 결혼 계획  (0) 2022.02.24
슬리피 결혼, 예비신부  (0) 2022.02.22
현빈 손예진 야외결혼식 장소  (0) 2022.02.22
전현무 이혜성 결별  (0) 2022.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