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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News

[패션비즈] 연 800% 성장 '에이블리' 카테고리 확대 나선다

by HaDa, 하다 2020. 5. 8.

에이블리가 짧은 시간 안에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cate=1&sub_num=22&idx=177869

 

연 800% 성장 "에이블리" 카테고리 확대 나선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의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00%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난 2018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 회사는 만 2년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 누적 방문자 수 3000만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이며 고공행진 중이다. 올 1분기에는 동종 업계 최단 기록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00만,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누적 거래액 1000억 원을 돌파한지 불과 5개월 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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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요약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00%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난 2018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 회사는 만 2년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 누적 방문자 수 3000만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이며 고공행진 중이다.

 

셀러~도매~제작 체인, 넥스트 커머스 구축

에이블리가 짧은 시간 안에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확고한 비전 덕분이다.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란 셀러 측면에서는 ‘누구나 쉽게 이커머스 창업을 할 수 있는’ 유저 측면에서는 ‘누구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는’ 하나의 생태계와 같은 플랫폼을 뜻한다.

 

패션→라이프스타일, 개인화 서비스 강화

이 회사는 지난해에 패션 쇼핑앱 최초로 ‘AI 기반 개인화 추천상품’ 서비스를 도입해 기존 대비 3배 이상 높은 고객 반응률을 이끌어 냈다. 실제 에이블리 1위 마켓이 전체 월간 거래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 미만인 점으로 미뤄 다양한 마켓 상품들을 고객 취향에 맞춰 잘 연결해 줌으로써 마켓 상품별 노출을 최적화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질문 및 생각 정리

1. O2O 시장은 진입장벽이 낮다. 에이블리가 뜨기 이전에는 지그재그가 활성화 됐다.

   그렇기에 누구도 따라하지 못할 '에이블리'만의 서비스를 앞으로 제공해야 한다.

2. 개인적으로 상생의 가치가 좋다. 안 좋은 예의 대표로 배달의 민족은 자영업자에게 높은 낙찰가를 들이밀며

   안 좋은 정책을 펼쳤다. 에이블리의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의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길 빈다.

3.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이런 플랫폼 구축을 해 보고 싶었는데...!

4. 에이블리를 다룬 김에 에이블리에서 모쳐럼 쇼핑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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