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itor

구필수는 없다 인물관계도

by HaDa, 하다 2022. 5. 5.

오늘은 5월에 방영될 기대작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정보 관련해서 알아보고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구필수는 없다구필수는 없다
구필수는 없다

구필수는 없다 몇부작, 넷플릭스, 정보

몇부작

첫 방송 날짜부터 살펴보면 2022년 5월 4일 시작될 예정이며 총 회차는 16부작으로 방송시간과 마지막 방송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매주 수,목 저녁 9:00에 구필수는 없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사

방송사는 아쉽게도 공중파가 아닌 KT스튜디오지니 기획으로 ENA 채널의 전신이였던 SKY 채널에서 본방송 됩니다. 또한 구필수는 없다 드라마는 넷플릭스와 seezn 플랫폼에서도 시청이 가능 합니다.

 

제작진

제작진으로는 최도훈, 육정용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았고 극본에는 손근주, 이해리, 조지영 작가가 공동집필을 맡았습니다.

 

 

구필수는 없다 줄거리

드라마의 전체적인 줄거리는 <가족은 존재하지만 살 집은 없는 치킨가게 사장 구필수와 아이템은 존재하지만 창업을 할 돈이 없는 청년 사업가 정석이 서로 티격태격 펼쳐나가게 되는 생활밀착형 휴먼 코미디 이야기> 내용을 다룬 드라마 입니다.

 

인생 2막을 꿈꾸고 있는 불꽃남자 40대 가장 '구필수'와 타고난 천재이자 예비 스타트업인 20대 '정석'의 브로맨스를 그린 작품입니다.​ 이 시대의 가장이자 자영업자들을 대변한 구필수의 인생한판 스토리입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인생 후반전 중년의 힘을 보여주는 구철수의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우리에게 짠한 웃음을 안겨줄 예정입니다.

 

구필수는 없다구필수는 없다구필수는 없다
구필수는 없다

구필수는 없다 등장인물 및 출연배우 라인업

 구필수 역의 곽도원, 정석 역의 윤두준, 구준표 역의 정동원, 남성미 역의 한고운, 천만금 역의 박원숙,조안나 역의 김지영, 노일담 역의 김영우 황은호 역의 김태훈, 왕지원, 안효준 등이 출연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필수(곽도원) 

가족과 치킨에 진심인, 험난한 인생 후반전에 뛰어든 40대 가장 구필수는 왕년에 택견 대회 신인왕 출신으로 현재는 아들 준표를 둔 동네 호프집 주인, 정석은 세상에서 공부가 제일 쉽고 수석으로 최고의 명문대학에 입학한 수재입니다.

 

1973년 5월 17일 출생하여 올해 2022년에는 50세가 되었습니다. 출생지 고향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지역에서 태어났으며 신체 사항은 키 180센치입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이며 학력 사항은 광남고드학교 졸업 입니다.

 

아직 곽도원은 결혼하지 않은 싱글이며 가족 정보에 대해서도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출연해 온 드라마 출연작을 모아보면 기담전설, 미스터 M, 인생은 아름다워, 울엄마 오드리, 유령, 굿 닥터, 수상한 가정부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곽도원곽도원곽도원
곽도원

정석(윤두준)

코딩에 진심인, 살벌한 인생 전반전에 돌입한 20대 청년사업가입니다.

 

1989년 7월 4일생으로 올해 2022년 34세가 된 윤두준 입니다. 태어난 곳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지역에서 태어났으며 신체 사항은 키 178센치, 몸무게 67키로, 혈액형 A형 입니다. 가족 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 이렇게 네 식구이며 학력으로는 주엽초등학교 - 한수중학교 - 중산고등학교 - 동신대학교 방송연예학 출신입니다.

 

데뷔 시기는 2009년 그룹 비스트 미니1집 가수 활동으로 데뷔를 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몽땅 내 사랑, 아이리스2, 식샤를 합시다, 식샤를 합시다 시즌2, 퐁당퐁당 LOVE, 라디오 로맨스, 식샤를 합시다 시즌3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윤두준윤두준윤두준
윤두준

 

남성미(한고은)

한때는 메이퀸이었지만 지금은 명품 매장 직원으로 일하며 생활력 만렙을 뽐내는 구필수의 아내입니다.

 

1975년 3월 10일생으로 2022년 올해 한고은의 나이는 48세 입니다.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국적은 미국 입니다. 신체 사항은 키 174센치, 몸무게 B형이며 가족 관계는 남편과 언니 여동생이 있습니다. 자녀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학력 사항은 Sunny Hills High School - FIDM 대학교 의상디자인학 학사 출신입니다.

 

데뷔 시기는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하였고 현재는 마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드라마 출연작을 살펴보면 LA 아리랑, 해피투게더, 달콤한 신부, 메디컬센터,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 그 여자 사람잡네, 보디가드, 꽃보다 아름다워, 장길산, 봄날, 변호사들, 사랑과 야망, 경성스캔들, 천하일색 박정금, 사랑은 아무나 하나, 명가,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나도 꽃, 수상한 가족, 불의 여신 정이, 사랑해서 남주나, 설렘주의보, 언더커버 등 출연하였습니다.

한고은한고은한고은
한고은

천만금(박원숙)

구필수에게 우연한 도움을 받은 뒤 수상한 관계로 얽히게 되는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1949년 1월 19일 출생으로 2022년 올해 74세가 된 박원숙 입니다. 신체 사항은 키 163센치, 몸무게 69키로이며 가족 관계는 이혼한 전남편과 슬하에 아들 한 명이 있습니다. 학력 사항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이며 데뷔 시기는 1970년 MBC 2기 공채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주요 수상 내역은 1998년 MBC 연기대상 여자우수상, 2005년 제12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문화관광부장관표창, 2007년 MBC 연기대상 중견배우부문 황금연기상, 2013년 MBC 연기대상 공로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드라마 주요작품을 보면 빛과 그림자, 백년의 유산, 내 딸 금사월, 운명처럼 널 사랑해, 디어 마이 프렌즈, 황후의 품격, 마인 드라마가 있습니다.

박원숙박원숙
박원숙

구준표(정동원)

구필수와 남성미의 아들이자 자신이 동경하는 '안나'밖에 생간 안나는 래퍼 지망생이자 고뇌하는 중딩역입니다.

 

한편 지난 미스터트롯을 통해 국민아들, 국민남동생이 된 가수 정동원이 이번 구필수는 없다 드라마의 첫 정극데뷔를 통해 연기자로 변신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정동원정동원정동원
정동원

 

 
 
 
 
 

구필수는 없다 인물관계도

 

한편, ​'구필수는 없다'가 몰입감 넘치는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누구보다 뜨거운 시절을 보냈던 구필수와 남성미(한고은 분) 부부의 험난한 일상으로 포문을 연 '구필수는 없다'는 전셋집을 비워달라는 집주인의 요청으로 인해 구필수 가족에게 갑작스러운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런 와중에 구필수는 치킨을 배달하러 간 집에서 마주친 아들 구준표(정동원 분)가 자신을 외면하자 턱끝까지 올라오는 씁쓸함을 애써 감춰야만 했습니다.

아직 가족 중 누구도 그들이 집에서 나가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심란한 상황에서 마주친 20대 청년 정석(윤두준 분)은 야심차게 내놓은 신메뉴에 대해 '음식 궁합이 안맞는다'는 냉혹한 평가로 구필수를 당황케 했습니다. 하루종일 치인 구필수는 반드시 집 문제를 이야기하겠다는 굳은 결심으로 들어섰지만 영어 토론 대회 준비에 여념이 없는 남성미와 구준표의 모습에 또 한 번 타이밍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호시탐탐 때를 엿보던 구필수는 '남성미가 기분 좋을 때를 이용하라'는 노 코치(김영웅 분)의 조언대로 야심차게 호텔 바비큐 파티를 신청했습니다. 평소 답지 않게 배짱을 부리는 남편이 싫지 않았던 남성미는 영어 토론대회에 참여한 아들 구준표가 베스트 스피커 상까지 수상하자 기분이 최고조로 치솟았습니다.

이에 구필수는 시기를 놓치지 않고 집 문제를 거론했습니다. 속사포처럼 쏟아지는 비보에 한껏 고조된 남성미의 기분은 바닥으로 곤두박질쳤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집 스프링쿨러가 터져버리면서 집 상태를 확인하러 온 집주인을 분노케 했고 궁지에 몰린 구필수와 남성미는 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달라지는 건 없어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구필수 가족이 이렇게 고군분투하는 동안 '스타트업계 손흥민' 정석은 투자계의 '얼음마녀'라 불리는 차유진의 눈도장을 찍으면서 본격적인 창업길에 뛰어들었다. 사업에 성공해 탄탄대로만 걸을 줄 알았던 그의 앞길에 갑작스레 빚쟁이들이 들이닥쳤고 졸지에 아버지의 빚을 떠안게 된 그는 사채업자 천만금을 마주쳤습니다. 겉보기에는 인자해보이는 할머니가 사실은 사채업계 큰손 '돈여사'라는 말은 정석에게 위험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한편, 이렇게 무시무시한 '돈여사' 천만금을 불량배들 손에서 구해준 구필수는 그녀의 도움을 받아 으리으리한 대저택에 입주하게 됐습니다. 험난한 인생 속 반전의 기회가 찾아온 듯 함박웃음을 지은 구필수의 모습 위로 “그때는 몰랐습니다. 이 저택에서 벌어질 엄청난 일들을”이라는 내레이션이 더해지면서 수상한 물음표를 띄웠습니다.

 과연 구필수 가족이 들어선 집에는 어떤 사연이 담겼을지 '구필수는 없다'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