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itor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조회 납부방법

by HaDa, 하다 2021. 12. 15.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를 통과했을때 카드 잔액이 부족했던 경험이 한번씩 있을 겁니다. 후불교통카드인 경우 충전하지 못하고 톨게이트를 지나쳐 미납되는 경우도 있고, 선불카드를 쓰다보면 충전을 깜빡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고속도로 미납금조회와 미납요금 납부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방법

요즘에 모바일 앱으로 도착지를 설정하면 거리에 따른 고속도로 통행요금이 나옵니다. 

 

먼저 한국도로공사 홈피로 들어가줍니다.

주황색 휴게소 통행료 부분에서 통행요금를 선택해줍니다.

 

 

통행요금 조회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통행요금 조회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해서 입력해준 다음 조회버튼을 누르면 차 종류에따른 통행요금이 나옵니다.

경로 및 총거리도 나오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고 가실 수 있을것입니다.

 

 

 

 

 

 

 

 

미납통행료 내는 방법

1. 한국도로공사 미납금조회

한국도로공사 미납금조회는 하이패스 홈피에서 확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비회원의 미납 통행료, 하이패스 홈피 등을 검색해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SNS 인증을 마치면 처음 방문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를 하고 아이디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한국도로공사 미납금조회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미납 통행료가 있으면 인증 후 결제하면 됩니다.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미납통행료가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미납금조회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미납통행료가 있는지 조회되며, 미납통행료에 대한 자세한 조회를 원하면 아래 조회 버튼을 눌러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면 미납금을 납부하려면 아이핀이나 휴대전화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선택했다면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인증을 마치면 미납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별로 미지급 일자, 미납금 영업소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납금 납부방법은 후불카드, 가상계좌,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4가지가 있습니다. 4가지 결제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결제를 클릭해 납부하면 됩니다.

 

 

 

 

 

 

 

 

2. 고속도로 통행료 홈피조회

그 다음으로는 고속도로 통행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통행료 환불요금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 자동납부 신청 등 다양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미납금 조회 후에 납부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3. 고속도로 통행료 앱으로 조회

구글플레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 고속도로 통행료라고 검색한 다음 앱을 다운받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 후 접속을 해준다음 등록할 차량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미납된 요금이 있는지 조회할 수 있고, 납부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차량번호를 확인한 뒤, 미납금 고지서를 발송하고 장기체납 시 강제징수 절차를 밟게 됩니다. 이 경우 입출금계좌 압류 등 법적 조치가 가능합니다. 법적 조치에는 입출금 계좌 압류 등이 있습니다. 

 

통행료를 자주 내지 않을 경우 단말기 미착용, 카드 미착용, 잔액없음 등 고객 과실로 최근 1년간 20회 이상 요금을 내지 않을 경우 20회부터 통행료가 10배 추가 부가됩니다.

 

통행료를 내지 않았더라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바로 결제할 수 있으니 고속도로에서 후진하는 등 위험한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인터넷, 핸드폰 앱을 이용한 조회방법 외에도 주소지로 납부고지서가 우편으로 오기때문에 고지서를 확인한 다음 납부하면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