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itor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방법

by HaDa, 하다 2022. 3. 6.

아동금식카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역마다 카드가 다르고, 조회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각 지역 카드에 따른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먼저 아동급식카드란 저소득 아이들이 급식을 먹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 학교 바깥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국가 지원정책 중 하나입니다.

 

사용처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더 자세한 얘기를 첨부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가맹점 조회방법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가맹점 조회방법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가맹점 조회하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아동급식카드 국가지원정책 중 하나로, 2005년부터 시작해 각 지자체에서 결식아동 급식사업의 일환입니다. 저소

choice-choi.tistory.com

 

 

 

2.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하는 법

서울시 기준으로 보통 1식에 7천 원 정도를 지원하며 하루 이용한도는 1만 4천 원 내외입니다. 

 

참고로, 지역마다 다르긴 하나 특정 지역의 아동은 1식에 3000원으로 해결해야 하는 지자체가 있습니다. 기존에 식사를 배달해서 먹을 수 있도록 했던 지자체들도 서서히 전자카드 형태로 바뀌고 있습니다.

 

 

(1) 서울 꿈나무 카드 잔액조회 방법

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음식값을 결재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영수증 하단에 적혀져 있습니다. 서울 꿈나무 카드는 홈피에서 잔액조회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수증의 QR코드나 신한카드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QR코드

 

2)신한카드 홈페이지 상단의 "카드" > 기프트카드 > 잔액조회 내역

서울-꿈나무 카드-잔액조회-방법
서울-꿈나무 카드-잔액조회-방법

 

 

 

(2) 경기도 G드림 카드 잔액조회 방법

경기도 G드림 카드는 조회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1) 홈페이지 조회방법

홈피 메인 화면에 바로 떠 있습니다. 링크 [바로가기] 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에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G드림-카드-잔액조회-방법
경기도-G드림-카드-잔액조회-방법

카드한도 조회를 클릭하시면 잔여 포인트 조회창이 뜹니다. 조회 버튼을 클릭한 후 소유하고 있는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어플 다운

스마트폰이 있다면 어플을 통해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NHBank 어플을 다운받으면 핸드폰에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푸르미 카드

서울과 경기도 외 다른 지자체는 푸르미 카드로 아동급식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푸르미 메인화면 [바로가기] 여기에 방문하시면 손쉽게 잔액조회 할 수 있습니다.

간편 잔액조회를 클릭하고 카드번호 16자리를 클릭하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푸르미-카드-잔액조회-방법
푸르미-카드-잔액조회-방법

푸르미 카드를 공급하는 지자체는 순천시, 강릉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영월군, 춘천시, 속초시, 원주시, 동해시, 철원군, 충청북도, 충청남도 당진시, 전라북도 정읍시, 경상남도 거창시, 전라북도 익산시, 전주시 입니다.

 

 

 

 

썸네일
썸네일

그리드형

'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돌봄휴가 신청방법  (0) 2022.03.21
유니패스 조회방법  (0) 2022.03.07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가맹점 조회방법  (0) 2022.03.06
1년미만 연차수당 지급기준  (0) 2022.03.03
구글 엑셀 공유방법  (0) 2022.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