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itor

유재석 FNC엔터테인먼트 계약 만료, 새 소속사는 어디?

by HaDa, 하다 2021. 7. 6.

방송인 유재석이 FNC엔터테인먼트를 떠납니다. 유재석은 2015년 이후 FNC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해 왔습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유재석 씨와의 전속계약이 오는 15일로 종료됨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FNC엔터테인먼트는 논의 끝에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는 유재석 씨의 의사를 존중해 매니지먼트 업무를 종료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려고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른 매체는 유재석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한 레이블에 새 둥지를 트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보도해 비상한 관심이 모였습니다. 이에 대해 카카오엔터 한 관계자는 "유재석을 만난 것은 맞지만 (전속계약) 확정은 아니"라고 귀띔했습니다.

 

 

 

 



카카오 내 유재석이 접촉한 레이블은 안테나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안테나는 유재석과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서 함께 한 유희열이 수장으로 있는 음악 전문 레이블로, 최근 카카오가 안테나 지분 인수를 인수함에 따라 카카오 산하 레이블로 거듭났습니다.

'슈가맨'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함께 한 공통분모로 막역한 사이가 된 '투유' 유재석과 유희열이 결국 한솥밥을 먹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현재 유재석과 FNC간 전속계약 기간이 남아있는 만큼 각 소속사들은 명확한 입장 표명에 조심스러워하고 있으나 이미 업계에선 유재석의 안테나행이 기정사실화 되는 분위기입니다. 이와 관련해 안테나 관계자는 "유재석과 미팅을 진행한 것은 맞지만 (전속계약이) 확정된 건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은 십수년 째 방송가에서 맹활약 중인 '명실상부' 국민MC로 지난 2015년 FNC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은 뒤 2018년 한 차례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유재석은 현재 MBC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식스센스2', KBS '컴백홈' 등에 출연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FNC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개그맨이었던 유재석 씨와의 전속계약이 오는 7월 15일로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논의 끝에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는 유재석 씨의 의사를 존중해 매니지먼트 업무를 종료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려고 합니다.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FNC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연예인으로서 당사와 함께 왕성한 활동을 해준 유재석 씨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유재석 씨에게 한결같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팬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 보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